🎨 Programming/Android(Kotlin)

[Kotlin] 10. 기사와 몬스터의 대결 게임 ( 예시 )

ryang x2 2020. 12. 1. 23:07
728x90
반응형

# 기사와 몬스터의 대결 게임 


1. 기사 클래스
- hp, power 값을 생성 기능
- 공격 기능(몬스터의 hp를 깎음)
- 방어 기능(기사 hp를 깎음)
- 힐 기능(기사의 hp를 올림)

2. 몬스터 클래스
- hp, power 값을 생성 기능
- 공격 기능(기사의 hp를 깎음)
- 방어 기능(몬스터의 hp를 깎음)

* power 세팅한 값이 상대방의 hp를 깎음
* hp 0이 될 경우 기사 또는 몬스터가 죽었다라고 결과가 표시

 

class Night(private var hp: Int, private var power: Int){
    fun attack(monster: Monster){
        monster.defence(power)
    }
    fun defence(damage: Int){
        hp -= damage
        if(hp > 0) println("기사 현재 체력은 $hp 입니다.")
        else println("기사가 죽었습니다.")
    }
    fun heal(){
        hp += 3
        println("기사의 체력이 3 올랐습니다.")
    }

}

class Monster(private var hp: Int, private var power: Int){
    fun defence(damage: Int){
        hp -= damage
        if(hp > 0) println("몬스터 현재 체력은 $hp 입니다.")
        else println("몬스터가 죽었습니다.")
    }
    fun attack(night: Night){
        night.defence(power)
    }
}

fun main(array: Array<String>){
    val night = Night(20, 4)
    val monster = Monster(15, 6)

    night.attack(monster)
    monster.attack(night)
    night.attack(monster)
    monster.attack(night)
    night.attack(monster)
    monster.attack(night)
    night.heal()
    night.attack(monster)
}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