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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래퍼클래스(Wrapper Class)
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객체로 취급해야 할 경우 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먼저 객체로 변환하고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데,
이를 객체로 포장해 주는 클래스를 래퍼클래스라고 합니다.
byte - > Byte
short - > Short
int - > Integer
long - > Long
float - > Float
double - > Double
char - > Character
boolean - > Boolean
●박싱과 언박싱
인스턴스에 저장된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.
다만, 값을 참조하기 위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그 생성된 인스턴스의 값만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.
-박싱
기본타입(값) --> 래퍼클래스
int a = 10;
Integer num = new Integer(a);
-언박싱
래퍼클래스 --> 기본 타입(값)
int a = num.inValue();
예시 1) 박싱
예시 2) 박싱
예시 3) 언박싱
예시 4)
예시 5)
● '==' 의 의미
1. 실제 값을 비교
2. 메모리 주소를 비교
객체를 비교할 경우, 값을 비교하지 않으며 메모리 주소를 비교하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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