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함수
1. 함수란 ,
첫 번째 집합의 임의의 한 원소가 두 번째 집합의 오직 한 원소에만 대응하는 관계를 의미합니다.
어떠한 특정 가격을 넣어주게 되면 원하는 값을 나오게 한다.
예를 들어) 밀가루 --> 빵 만드는 기계 --> 빵이 된다.
#메소드
1. 메소드란 ,
어떠한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문의 집합을 의미합니다.
프로그램 짜는 방법 중 절차 지향 기법은 물 흐르듯 위에서 아래로 짜는 것
다만, 자바는 객체 지향 기법을 사용한다.
프로그래밍 방법 중 하나이다. 반드시 지키지 않아도 되지만 그러한 형식으로 만들어졌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램에서는 함수를 메소드라고 한다. 완벽하게 똑같진 않지만 사용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같은의미를 지닌다.
*사용방법 : 접근제한자 [static] 반환형(데이터타입) 메소드명(매개변수1, 매개변수...) {
메소드를 호출하면 실행되는 문장; }
2. 메소드 특징
● 이름을 먼저 만든다.
● () 메소드에서는 소괄호가 필수이다. 괄호 안에는 변수를 입력할 수 있다.
● 메소드는 메소드 안에 만들 수가 없다.
● static 메모리에 직접 올라간다. 따라서 객체 생성 없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다.
3. 다양한 형태의 메소드
● Method1
● 정수x ---> Method2
● Method3 ---> 정수
● 정수x / 정수y ---> Method4
● 정수y ---> Method5 ---> 정수
4. 메소드 예시(1)
5. 메소드 예시(2)
6. 메소드 예시(3)
7. 메소드 예시(4)
8. 메소드 예시(5)
9. 메소드 예시(6)
문제)
두 수를 입력받아 사칙연산을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.
(단, 메소드를 사용하고 모든 값은 return; 형으로 돌려받아 출력)
입력)
첫 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. 10
두 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. 5
출력)
10 + 5 = 15
10 - 5 = 5
10 * 5 = 50
10 / 5 = 2
'🎨 Programming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13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/ 은닉화 (0) | 2020.06.19 |
---|---|
[JAVA] 12. 메인(main) 메서드 / 스트링(String) 클래스 (0) | 2020.06.19 |
[JAVA] 10. 배열(Array) (0) | 2020.06.17 |
[JAVA] 8. 가위바위보 게임(Random) (0) | 2020.06.16 |
[JAVA] 7. 반복문(while문 / for문) (0) | 2020.06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