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# 조건문
● 값을 리턴하는 if 사용방법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{
val a: Int = 5
val b: Int = 10
if(a>b){
println("a가 b보다 큽니다.")
}else{
println("a가 b보다 작습니다.")
}
if(a>b){
println("a가 b보다 큽니다.")
}else if(a<b) {
println("a가 b보다 작습니다.")
}else{
println("값을 알 수 없습니다.")
}
// 값을 리턴하는 if 사용방법
var max = if(a>b){
a
}else{
b
}
println(max)
}
# 반복문
● when() 같은 경우는 특정값을 찾아내는데 쓰이며 switch와 같은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!
fun main(args: Array<String>){
val value: Int = 1
when(value){
1 -> println("값은 1입니다.")
2 -> println("값은 2입니다.")
3 -> println("값은 3입니다.")
else -> println("알 수 없습니다.")
}
if(value == 1) println("value는 1입니다.")
else if(value == 2) println("value는 2입니다.")
else if(value == 3) println("value는 3입니다.")
else println("알 수 없습니다.")
println(value)
}
728x90
반응형
'🎨 Programming > Android(Kotlin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6. Collections : Iterators (0) | 2020.12.01 |
---|---|
[Kotlin] 5. 컬렉션(Collection) (0) | 2020.12.01 |
[Kotlin] 4. 배열 (0) | 2020.12.01 |
[Kotlin] 2. 함수 (0) | 2020.12.01 |
[Kotlin] 1. 변수 & 자료형 (0) | 2020.12.01 |